안녕하세요.
오늘은 티눈액으로 기미나 흑자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해당방법은 온라인 상에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시도했던 방법으로 효과와 안전성에 관해서 논란이 많았었습니다.
오랫동안 피부과를 다니며 기미치료를 했는데 항상 재발문제로 고생했었지만 이 방법으로 재발없이 효과를 본 분도 계시다고 하는 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방법으로 기미를 제거하다가 더 상태가 악화된 분도 계시며, 피부트러블이 생기신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때문에 이러한 논란에 있다는 점에서 안전성을 우선시 한다면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분들이 시도했으며 분명하게 효과를 본 분들이 있다는 점도 또한 사실입니다.
실제로 티눈액 기미제거법을 소개드리지만 추천드리는 내용은 아니라는 점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티눈액 기미 제거 준비물
티눈액 기미제거를 위해서는 몇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1. 티눈고
2. 티눈액
3. 면봉
4. 살색테이프
5. 메디폼 상처밴드
준비물은 약국에서 손쉽게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미 제거 방법
제거하는 방법 또한 간단합니다.
1. 기미나 흑자가 있는 부위에 티눈액을 얇게 바릅니다.
- 면봉을 이용하면 더욱 얇게 바르기 편합니다.
2. 티눈액을 바르고 시간이 조금 지나면 하얗게 색이 변합니다.
3. 티눈고를 크기에 맞게 가위로 잘라 붙여줍니다.
4. 마지막으로 티눈고를 붙인 부위헤 살색테이프를 붙여서 고정합니다.
5. 이 상태로 1~2일정도 있다가 제거합니다.
이 방법이 일반적으로 알려진 방법입니다.
하지만 개개인에 따라서 피부 민감도와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따끔하고 1~2일정도 유지하기 힘들어서 1일도 안되서 티눈고를 제거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Q&A에 내용 추가설명 참고 부탁드립니다.
사용 전 후 사진
티눈액을 사용한 기미제거 전 후 사진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부위가 조금 넓은 편입니다.
시간을 두고 총 3회에 걸처서 진행했습니다.
티눈액 기미 제거 방법으로 기미가 제거된 사진입니다. 개인적으로 기존에 알려진 방법과 다르게 티눈고는 금방 제거하고 티눈액만 중간 중간 아주 얇게 발랐습니다.
Q&A
1. 너무 따가운데 괜찮은 건가요.
- 티눈액을 바를 경우 정말 얇게 발라야 합니다. 자극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한번에 기미나 흑자를 제거한다는 생각은 버리시고 여러번에 걸처서 조금씩 제거한다는 목표로 해야합니다.
2. 티눈고를 2일이나 꼭 유지해야 하나요.
- 피부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통증이 있을경우 티눈고는 조금 빨리 제거합니다.
부위에 따라서 다르지만 티눈고 없이 그냥 티눈액만 바르고도 제거하신 분들도 있습니다.
3. 티눈고 제거 후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티눈고 제거 후에는 상처연고를 바르거나 메디폼 같은 밴드를 붙여줍니다.
상처가 아물고 새살이 생길때까지 햇빛을 피해야 하기때문에 외출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4. 티눈고 제거하고 보니 색이 진해졌어요.
- 티눈고를 제거하니 색이 더 짙어져서 저도 놀랐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자세히 보니 아주얇은 막처럼 딱지가 생겨서 색이 진하게 보였었습니다.
5. 얼굴에 해도 되나요.
- 개인적으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조금이라도 안전성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면 조심하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얼굴이 아닌 부위에만 추천드립니다.
6. 몇번정도 해야하나요.
- 저는 총 3회 진행했습니다. 3회 진행했으며, 진행 간 시간 텀을 두고 천천히 했습니다.
마무리 및 정리
오늘은 티눈액 티눈고로 기미나 흑자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미 제거할때 필요한 준비물과 하는 방법 등 자세하게 알아보았는데, 정말 중요한 부분은 이방법의 안전성이 충분히 확보되지 않은 방법이라는 점입니다.
때문에 이 방법으로 효과를 보신 분들도 계시지만 피부트러블 등 부작용을 겪으신 분들도 분명히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개인별로 피부 민감도나 살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부작용등의 위험을 감수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꼭 병원에 내원해서 치료 받으시길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또한 부작용등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얼굴과 같이 노출되는 중요한 부위는 되도록이면 하지 않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표피낭종 보험금 질병수술비] (0) | 2024.11.25 |
---|---|
[모낭충 제거 박멸] 관리방법 총정리 (0) | 2024.11.24 |
[집먼지진드기 퇴치] 매트리스 진드기 정말 쉽게 퇴치하는 방법 (0) | 2024.10.03 |